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색 카페 당나귀가 있는 천안 포니벨라 이용기

by ":┌½○¡ 2022. 2. 13.

우리나라는 전 세계적으로 볼 때 카페가 매우 많은 나라입니다. 그러면서 인스타 감성의 포토존이 많은 카페부터 맛으로 승부하는 카페, 그리고 어디서나 볼 수 없는 이색적인 분위기의 카페부터 특이한 카페 등 매우 다양한 종류로 카페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개인적으로 이색적이고 특이한 카페를 찾다가 발견한 카페인 포니 벨라라는 카페 이용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안 포니벨라

천안 포니 벨라

  • 장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유량로 130 (구주소 : 천안시 동남구 유량동 374-9
  • 영업시간 : 오전 11시 00분~오후 08시 00분
  • 정기 휴무 : 매주 월요일

 

무언가 평범하면서도 특별한 곳을 방문하고 싶은 마음에 인터넷,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알아보던 중 천안에 조랑말을 포함해 앵무새와 귀여운 강아지를 볼 수 있는 카페가 있다는 것을 알고 바로 다음 날 방문 계획을 세우고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카페는 천안에 약간 외진 곳에 있었으며, 주차 공간이 부족하지만 중간중간 차를 델 수 있는 곳이 있어 어렵지 않게 주차를 하고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포니 벨라 카페는 컨테이너 박스들을 모아 이쁘게 디자인한 카페로 특이한 느낌을 주었으며, 선 주문을 진행하여야 하며, 조랑말에게 먹이로 줄 수 있는 당근도 판매를 하고 있어 직접 먹이를 줄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컨테이너 안의 디자인은 동화 속 느낌을 주는 디자인으로 많은 인형과 화려한 색상이 돋보이는 만큼 어른들이 이용하는 카페라기보다는 어린아이들이 더욱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카페로 느껴졌습니다.

 

저는 커피와 샌드위치 그리고 조랑말에게 먹이로 줄 수 있는 당근을 주문하고 대기하며, 여러 곳을 구경하기 시작했으며, 조랑말을 제외하더라도 강아지와 앵무새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어디서나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카페였습니다.

 

여러 곳을 구경하던 중 주문한 음식과 음료가 나와 먹었으며, 솔직하게 커피 맛은 다른 곳과 비슷하여 평범했으며, 샌드위치 역시 특출 나게 맛있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양이 많기 때문에 식사를 하지 않고 오더라도 배부르게 즐길 수 있으니 포니 벨라 이용에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랴부랴 음식과 음료를 다 마시고 가장 기대되는 조랑말에게 먹이주기 체험을 하러 갔습니다. 포니 벨라에는 달마티안 무늬가 있는 타미, 갈색무늬가 있는 벨라로 총 2마리의 조랑말이 있었으며, 각 조랑말 타미와 벨라의 성격이 적혀있고 안전 수칙에 대한 내용도 눈에 띄는 곳에 있어 안전하고 더욱 재밌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포니 벨라 카페에서 한 2시간 정도 즐긴 후 귀가하게 되었으며, 포니 벨라에는 젊은 층의 이용자들도 있었지만 어린아이와 부모님 등의 가족 단위가 더욱 많이 있었습니다.

 

천안 포니 벨라 카페 이용 후 개인적으로 느낀 점

우선 좋았던 부분부터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가 무겁거나 눈치 보이지 않고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되어 있었으며, 눈이 매우 즐겁고 체험할 수 있다는 부분으로 추억을 만들기에 매우 좋은 이색 카페였습니다. 또한 조랑말이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사실이지만 귀여운 강아지와 새도 볼 수 있기 때문에 볼거리가 매우 많다는 것이 가장 좋았으며, 실내 역시 동화적인 느낌을 살린 카페로써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의 경우 포니 벨라를 이용할 때 부모와 아이 모두 만족할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드는 만큼 동심적인 카페였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첫 번째로 주차 문제였습니다. 주차 공간이 매우 협소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몰릴 수 있는 주말의 경우에는 주차 때문에 매우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 번째로는 바닥이 약간 질기 때문에 진흙이 신발에 많이 붙을 수 있습니다. 조랑말을 키우기 때문에 바닥면이 건조하기보단 촉촉함을 유지하여야 하는 곳인 만큼 발을 잘못 디딜 경우 신발이 더러워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여러 개의 컨테이너가 연결되어 있는 카페인만큼 비교적 좁은 공간으로 답답함을 느낄 수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다만 야외에 자리가 마련된 좌석들이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해소가 가능하지만 이 역시 주말의 경우 야외 자리를 앉기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게 천안에 위치한 포니 벨라 카페 이용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카페를 이용할 때 다음과 같은 솔직한 이용기를 참고하여 이용한다면 한 번도 이용해 보지 않은 카페도 즐겁게 이용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댓글